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검사 맘에듀로 (http://mom.eduro.go.kr/)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맘에듀로 참여방법과 안내사항 또 해당 검사를 통해 파악된 특정 군의 학생들에게는 학교와 전문기관의 도움을 통해 상담 및 치료를 지원합니다. 



2020년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참여링크 안내 = http://mom.eduro.go.kr/




초등학교 1학년, 4학년 전체 학부모

초등학교 검사지는 아동정서·행동특성검사지(CPSQ-Ⅱ) 6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mom.eduro.go.kr에 접속하여 검사 학교에서 학생에게 배부된 본인확인번호를 사용해서 자녀 확인 후 검사 참여. 학부모님이 지난 1개월 ~ 3개월 동안 관찰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문항에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1학년 검사 안내

청소년정서 행동 특성 검사지 (AMPQ-III) 63문항입니다.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 전원 검사 대상입니다.

참여자는 직접 본인에게 부여된 본인확인번호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설문 응답이 되지 않기 떄문에 PC에서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맘에듀로 해당 검사는 1차로 학교에서 검사지로 실시되고, 관련 내용을 토대로 2차 심층평가는 전문기관(정신건강 복지센터, Wee센터 등) 을 통해서 상담 및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후 마지막 추후관리 단계에서는 학교 및 가정 전문기관에서 치료지원과 개별상담 등을 지원받게 됩니다. 전문기관 연계관리가 되는 경우 학부모 동의와 학부모 동행을 하게 됩니다.


  

         












맘에듀로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자주묻는 질문


빨간 화면에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된 웹 사이트 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internet explorer에서 제공하고 있는 'SmartScreen 필터'에서 신고된 사이트에 대해 차단하는 기능으로 해결방법은

internet explorer 에서 키보드 'F10번' -> internet explorer 메뉴 바 -> '도구'를 선택 -> '도구' 목록에서 SmartScreen 필터를 선택 -> 'SmartScreen 필터 끄기'를 선택하시면 설정 해제 창에서 'SmartScreen 필터 해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마지막 페이지의 ‘제출하기’버튼 클릭 시 제출이 안 됩니다.

Internet Explorer화면 상단에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검사사이트(mom.eduro.go.kr)를 추가하고 다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